웹툰

네이버 웹툰 추천 개를 낳았다

리붕 2019. 6. 29. 10:10
728x90

오늘 제가 추천드릴 웹툰은 이선 작가님의

 

개를 낳았다

만남부터 이별까지

 

 

 

 

작품 소개

 

<네이버>

 

개를 키우며 알게 된 행복, 기쁨, 괴로움, 슬픔

 

 


 

<등장인물>

 

주인공

 

 김다나

26살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명동이를 분양받아와 강아지 엄마가 된다

 

김나라

22살 다나의 동생으로 대학생

명동이의 작은 엄마가 됨

 

김명동

다나가 분양받아온 파티 포메라니안

 


 

 

<줄거리>

 

주인공인 다나는 프리랜서로

미대를 졸업하고 회사를 다녔지만 회사 안의 인간관계에 적응 못하고

여기저기 데이다 결국 퇴사를 하게 되고 프리랜서로 일을 하게 돼요

프리랜서로 일을 하다 보니 수입이 일정치 않아 이일 저일 헐값이라도 일이라면 

무조건 적으로 다 받아서 하다 보니 점점 지쳐만 가게 돼요

그렇게 살다 정신을 차려보니 자신이 닳는 느낌이 들어 

나간 밖에서 개한테 위로를 받게 되고

그 길로 집에 와 강아지를 분양받기 위해 알아보고

그렇게 알아보고 데려온 아이가 바로 

파티 포메라니안 김명동이에요

그렇게 데려오게 된 후

명동이의 작은엄마이자 다나의 여동생인 나라는

명동이를 예뻐하지만 실제적으로 예뻐만 할 뿐

하는 일을 도와주지 않고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자

화를 내면서 싸움에 이르기까지 했지만

다시 마음을 고쳐 잡고 명동이의 대소변 교육에 힘을 쓰다 보니

어느 순간 명동이에게 작은엄마가 되어

언니만큼 푹 빠지게 돼요

자신의 전공인 요리까지 발휘해서 간식을 만들어주는 등 

언니인 다나와 함께 명동이를 잘 돌보게 돼요

이렇게 세 사람은 가족이 되어가면서

세 사람의 이야기와 세 사람의 주위

또 다른 견주와 강아지들 이야기가 함께 진행이 돼요

 


 

이 작품은 마음 힐링 웹툰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분들이나

아니면 반려동물을 키울 마음이 있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리는 작품이에요

 

중간중간 애견상식 같은 부분도 나와서

저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지 않지만

책임감과 생각에 대해서 개선시켜주는 내용이어서 

마음도 힐링되고 재밌게 읽고 있는 중이에요

 

계속 연재 중으로 네이버에서 금요일마다 연재 중이니

강아지를 키우거나 키울 예정이 실 분들

지치거나 힘들어서 힐링이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