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22년 월드컵 방탄 정국의 공연과 '카타르VS에콰도르'경기. 결과는 2:0으로 에콰도르 승

리붕 2022. 11. 21. 11:29
728x90

지난 20일 오후 11시 45분(한국 시각) 카타르 알코르의 알베이트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개막식이 였렸습니다.

 

아시아에서 월드컵이 열리는 건 한국과 일본이 공동 개최한

지난 2002년 이후 20년 만이네요

중동의 아랍 국가에서는 최초로 월드컵이 열리게 되었어요

중동에서 월드컵이 열리면 보통 6~7월에 열렸던 월드컵이지만

사상 최초로 겨울인 11~12월에 펼쳐지게 되었답니다

 

개막식은 사막 한가운데에서 시작되었는데요

그 중 한국의 자랑이자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님이

메인 무대에 올라 히트 싱글 '드리머즈'를 열창하며

카타르에서의 월드컵 시작을 알렸습니다(대한민국 인으로서 감동감동)

 

22년 11월 21일 (월)

오전 1시(한국 시간)

 

카타르VS에콰도르

 

경기가 있었는데요 

에콰도르 44위 카타르 50위로 피파랭킹 순위에 올라있습니다

 

에콰도르는 전반 시작 5분 만에 프리킥 찬스에서

카타르 골키퍼 실수에 발렌시아가 헤딩으로 골을 넣었습니다

하지만 VAR 판독 결과는 오프사이드가 선언되어

에콰도르의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는데요

흠.... 축알못(축구 잘 알지못하는)인

제가 보기엔 뭔가 이상했어요

설마... 아니겠죠?^^;

 

에콰도르는 좌절하지 않고 이 일이 더 자극이 되었는지

엄청난 에너지를 쏟아내더라구요

괜시시 에콰도르를 응원하게 되더라는ㅎㅎ

 

전반 14분 쯤 발렌시아가 패널티지역으로 파고들어

공격을 하는 도중 프리킥을 얻어 냈어요

자신이 직접 얻어낸 프리킥을 자신이 차 득점에 성곡한 발렌시아~~

에데르 발렌시아가 220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첫 번째 골을 기록했습니다!

 

에콰도르는 31분 쯤에 발렌시아가 헤딩 추가 골까지 성공을 시키며

에콰도르가 2점을 먼저 득점하고 말았네요

지속해서 우위를 점한 에콰도르는 후반전에서도 우세하게 경기를 풀어나갔습니다

 

에콰도르 관중석에서는 환호성을 지르며 축제 분위기 인데

카타르 감독은 세상 심란한 표정이라서 안쓰럽더라고요ㅠㅠ;

 

후반 전 시작할 때는 카타르 관중들이 많이 없어졌어요; 

혹시 자신의 나라가 질거 같은 생각으로 일찍이 집으로 돌아갔나 싶네요

 

결국 카타르는 90분 동안 유효슈팅을 1개도 기록하지 못하고 패배를 하고 말았어요

뭔가 카타르 선수들은 의지가 없어(?)보일 지경으로 경기를 하고 있더라구요

아직 경험이 많이 없는 선수들인거 같은 티가 팍팍 났습니다

 

카타르는 월드컵 개최국의 개막전 무패 전통을

무참히 깨버리는 불명예(?)를 안게되었네요

 

월드컵의 매력에 빠져 매 경기 찾아볼 각입니다ㅎㅎㅎ

대한민국의 경기가 기대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