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로맨스/의사/회귀/로판/카카오페이지] 웹툰 추천 외과의사 엘리제

리붕 2020. 4. 1. 01:09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제가 리뷰할 웹툰은 카카오페이지 웹툰으로 원작 유인 작가님, 웹툰 mini작가님의

 

<외과의사 엘리제>

-작품 소개-

 

<카카오페이지>

 

서울대 최연소 의대 교수 '송지현'!

지난 과거 삶의 잘못을 만회하기 위해 의사로서 최선을 다해 살고 있었는데,

태평양 한가운데 1만 미터 높이의 비행기에서 비상탈출을 해야 한다고?!!

아찔한 순간 모든 게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어라?

눈을 떠보니 첫 번째 삶의 '엘리제'로 돌아왔다?

 

첫 번째 삶의 '엘리제'는 패악했지만, 두 번째 삶의 '송지현'을 거쳐

다시 돌아온 '엘리제'는 달라!

 

지난날의 과오를 갚기 위해 의사 '송지현'의 지식을 이용해 의사로서

새로운 삶을 살게 된 '엘리제'! 그녀의 세 번째 삶은 과연...?

 


 

-등장인물 소개-

 

엘리제 드 클로랜스

백금발에 인형같이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는 클로랜스 후작가의 막내딸

황후인 첫 번째 삶과 의사인 두 번째 삶에 대한

기억을 가지고 첫 번째 삶으로 회귀

 

린덴 드 로마노프

브리티아 제국의 2 황자이자

황태자로 초상 능력을 보유

 


 

등장인물 소개는 이쯤 하고

줄거리를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주인공인 송지현은 서울대 최연소 의대 교수로 중증 환자일 지라도

송지현이 수술실에 도착하면 다른 의사들이 안심하는 그런 천재적인 의사예요

그녀가 의사가 된 이유에는 과거 첫 번째 삶에서 가족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아세운 장본인으로 그 잘못을 이번 두 번째 삶에서 갚고자 했기 때문이에요

그렇게 의사가 되어 이제 겨우 행복을 누리나 했던 찰나에 타고 있던 비행기 고가 나게 되고

이대로 죽는 건가 하는 순간 정신을 차리니 지현은 첫 번째 삶으로 돌아와 엘리제가 되어있었어요

그렇게 처음에는 당황하지만 생각을 하고 이내 적응해 자신이 악행을 저지른 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하고 과거처럼 살지 않겠다고 다짐을 해요

그러기 위해선 황태자와의 약혼도 피해야 하기에 엘리제는 황제를 찾아가 직접적으로 파혼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고 자신은 의사로서의 삶을 살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게 돼요

하지만 변한 엘리제를 보고 차기 황후 감으로 놓치고 싶지 않은 황제는

엘리제에게 내기를 하자고 제안을 하게 되는데....

 

과연 황제는 엘리제에게 무슨 내기를 하자고 했을까요?

엘리제는 과거의 삶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뒷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카카오페이지로 직접 보러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 작품은 회귀 물로의학지식이 많이 등장하는 작품이에요

아무래도 주인공이 의사였다 보니 수술하는 장면도 많더라고요

그래도 막 거부감이 드는 그런 웹툰은 아니고

엘리제의 활약에 중심이 맞춰진 웹툰이라 재밌게 가볍게 보시기 좋을 것 같아요

 

일단 엘리제 주인공이 먼치킨이 심각해요

매우 심각해요 정말 뭐만 하면 우와,,, 우와.... 처음부터 끝까지

엘리제를 위한 작품 같았어요ㅋㅋㅋ능력 정말 대박

그래서 그런지 처음에는 와 대단해 재밌어 매력 있어! 하다가 이게 계속 반복되니깐

조금 루즈함이 없지 않아 있었어요

그러다 보니 이런저런 이유로 호불호가 좀 갈린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이 웹툰이 호도 아니었고 불 호도 아닌 그냥 가볍게 재밌게 읽었어요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못 보신 분들은

제 리뷰를 보시고 취향에 맞으신다면 한번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