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네이버 웹툰 추천 귀곡의 문

리붕 2019. 8. 5. 23:50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제가 추천드릴 웹툰은 

 

네이버 연재 중인 삼촌 작가님의

 

<귀곡의 문>

 

 

작품소개

 

<네이버>

 

귀신 소굴로 유명한 삼도천동의 흉가,


평범한(?) 세입자들의 일상 개그

 


<등장인물>

 

연나랑

주인공으로

영감이 일반인보다

높은 편으로 귀신을 자주 보지만

겁이 많아 힘들어함

 

안기신

영감이 전혀 없어서

귀신을 못 봄

귀신보다 더 귀신같이 생겨

오해를 많이 받음

 

담서리

바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귀신을 종종 보지만

엄청나게 무서워하는 편은 아님

아재 개그를 잘 침

 

강화도

귀신을 많이 보는 편

겁이 많음

기가 약한 편

 

금비나

영연 최고의 천재로 불리며

퇴사 후 외주를 받고 있음

5인방에 막내

 

영연

영매사 연맹으로

회사 같은 것

점술사와 퇴마사로 나뉨

금비나를 차기 회장으로 점찍어 둠

 


 

줄거리를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주인공인 연나랑은 귀신 많기로 소문난 동네인 삼도천동의 귀곡 빌라로 

이사를 오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이 돼요

귀곡 빌라에는 서리와 화도, 비나, 기신이 먼저 살고 있었고 마지막으로

나랑이가 이사를 오는데 방 3칸에 월세 10만 원이라는 파격 금액에 귀신이 나온다는 소리는

단지 귀신처럼 생긴 기신이를 보고 오해를 한 거라 생각하고 웃어넘겼어요

하지만 이사를 다 마치고 집을 둘러보는 중 서랍 안에서 손이 나와 문을 닫는 것을 보곤

나랑은 기겁을 하고 기신과 함께 카페에서 밤을 새우고 아침에 빌라로 오게 돼요

그렇게 시간이 지나 비나가 학교에서 돌아오게 되는데

비나는 퇴마사로 영연이라는 회사(?)에서 퇴사 후 외주를 받는 대학생이에요

술에 만취한 상태라 돌아오고 다음날 비나는 나랑이의 방에 귀신을 퇴치해주지만

삼도 천동 자체가 귀신이 많다 보니 

나랑이와 4인방은 정말 많은 귀신들을 만나게 되고 위험하자

비나는 그때마다 엑토플라즘이라는 분신을 이용해 퇴치를 하고 오게 돼요

그 후 귀신이 많아서인지 영연 사람들은 하나둘씩 5인방을 만나러 오게 되고

영연 회장 대리인 옥벼루는 비나를 다시 데리고 가려고 설득하지만 실패해요

영연에서 그토록 비나를 데리고 가려는 이유는 비나는 영연에서

엑토플라즘을 회장인 산심 빼고 유일하게 쓸 수 있는 사람으로

최고의 인재로 간주해 차기 회장직에 앉히려고 그러는 거예요 

 

과연 비나는 영연으로 돌아갈까요?

나랑이와 4인방은 언제쯤 귀신으로부터 해방이 될까요?

 

뒷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네이버 연재 중이니 직접 보러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 작품은 공포인데 코믹이 합쳐진 웹툰으로 일단 무서운데 웃겨요ㅋㅋㅋ

귀신 그림은 섬뜩한데 진행되는 스토리가 시트콤 같아서 뭔가 전체적으로

무섭다고 느껴지지가 않는 작품이에요!

그래서 저 같은 쫄보도 재밌게 볼 수 있답니다!

저는 공포물을 좋아하지만 잘 보는 편이 안니라서

귀신 나올 때마다 좀 폰을 치켜들고 살살 넘겨서 보는데 

요 웹툰은 웃겨서 쭉쭉 내리다가 흠칫...ㅋㅋ그래도 적절하게 섞이면서

스토리도 탄탄하고 소재가 퇴마사를 다루고 있어

신선하고 등장인물들이 하나같이 매력적이어서 재밌게 보고 있어요

 

너무 무섭지 않고 일상적인 코믹도 함께 있어서

아직 못 보신 분들은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