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팥죽 만드는 방법 (팥죽 레시피) 뒤늦은 동짓팥죽

리붕 2022. 12. 24. 10:51
728x90

딸이 목욜일이 동짓날이라고 

유치원에서 새알을 만들고 팥죽에 넣어 먹었다면서 

엄청 맛있었다고 자랑을 하더라고요
그러면서 토요일 아침에 

팥죽을 만들어주면 안되냐는 성화에... 
요알못 엄마는 급하게 어제 밤 팥죽만드는 방법을 검색 하고 

오늘 아침 슈퍼에서 부랴부랴 재료를 사와서 팥죽을 해봤습니다
딸 덕분에 요리 레시피를 기록해보네요~

 

팥죽 만드는 방법

 

 

1. 우선 팥을 꺼내서 종이컵으로 두컵! 천일염 소금을 반컵! 정도 넣고 물을 부어 끓여주세요.
   팁입니다!! 딱딱한 팥이라도 소금으로 인해 발열점이 높아져 팥을 불리는 시간없이 빨리 익힐 수 있어요.^^
   (저도 급하게 하게된 팥죽이라 이리저리 찾다가 알게된 사실이랍니다 아주 유용한 팁이죠~??!)
   팥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금을 넣고 중간불에서 15분 정도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팥사진

 

 

 

 

2. 팥이 둥둥 떠오르며 익기 시작할 거예요.
    15~20분 후에 건져내어 소금기를 제거하기 위해 체에 담아서 물에      헹궈주세요.

 

 

 


3. 익은 팥과 단 맛을 더해줄 팥배기를 한 컵 넣고 물 500ml를 넣어 갈아주세요.
    갈린 팥물의 껍질을 체에걸러서 냄비에 넣어주세요.
    (팁!! 팥 삶기 귀찮으시다... 그러면 다 생략하시고 팥배기만

     갈아서 단팥죽 만드셔도 되요ㅎㅎㅎㅎ 너무 간편하죠?)

 

 

4. 물 500ml더 넣고 중간불로 눌러붙지 않게 저어주면서 익혀주세요.
   (저는 지인이 만들어준 팥죽을 먹었을 때 밥알이 씹히는게 좋아 밥도 한그릇 넣어 주었어요)
   그리고 소금과 설탕으로 간을 해주세요.

새알사진

 

 


5. 마지막으로~ 새알까지 넣어주고 5분만 더 끓여주면 완성~~~

    (전 슈퍼에서 파는 새알을 넣어줬습니다)

 

 

 

 

 

팥죽완성

 

 

 

 

6. 저희집에는 잣이 없어 넣지 못했지만 그릇에 덜어 고명으로

   잣을 올리주면 더 맛있어보이겠죠?ㅎㅎㅎ

 

728x90